이용약관

제 1 조 (목적)

본 약관은 ㈜위다스컴퍼니(이하 “회사”)가 운영하는 “딱지”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교육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, “회사”와 회원과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“회사”와 회원과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용어의 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.

  • 1.“서비스”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(PC,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)에서 “회원”이 이용할 수 있는 “딱지”의 인터넷 관련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  • 2.“회원”이라 함은 회사의 “서비스”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“회사”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  • 3.“기업회원”이라 함은 “기업회원” 소속의 “회원”에 대하여 “회사”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.
  • 4.“이메일 아이디(이하 “ID”)”라 함은 “회원”의 식별과 “서비스” 이용을 위하여 “회원”이 정하고 “회사”가 승인하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.
  • 5.“비밀번호”라 함은 “회원”이 부여 받은 “ID”와 일치되는 “회원”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“회원”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6.“비회원”이라 함은 회원가입절차를 거치지 않고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하려고 하는 자를 의미합니다.

제 3 조 (약관의 게시와 개정)

  • 1."회사"는 이 약관의 내용을 "회원"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게시합니다.
  • 2."회사"는 "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", "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(이하 "정보통신망법")"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"회사"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,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 (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)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홈페이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.
  • 4.“회원”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 “회원”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. “회원”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“회사”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“회원”에게 사전 통지 후 “회원”과의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. 단, 개정약관 공지 시 "회원"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“서비스”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
제 4 조 (이용계약 체결)

  • 1.이용계약은 “회원”이 되고자 하는 자(이하 “가입신청자”)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"회사"가 이 신청을 승낙하여 체결됩니다.
  • 2."회사"는 "가입신청자"의 신청에 대하여 "서비스"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그렇지만, "회사"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따라 이전에 "회원"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. 단 "회사"의 "회원"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.
    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타인의 핸드폰 번호를 이용한 경우
    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"회사"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    •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
    • “회원” 또는 “가입신청자” 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경우
    • 회원탈퇴 후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"회사"가 정한 일정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
    • “회사”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"회원"가입 후 1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휴면계정으로 분리하여 해당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 “회사”는 “휴면계정 처리 예정일” 30일전에 이메일, SMS 중 하나의 방법을 통해서 사전통지하며,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 이용을 위한 의사표시를 한 경우 “서비스”이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3.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"회사"는 "회원"의 중복가입 방지를 위해 전문기관을 통한 휴대폰 본인인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4."회사"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• 5.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, "회사"는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.
  • 6.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"가입신청자"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“동의” 또는 “확인”버튼을 누른 경우 본 “약관”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7."회사"는 "회원"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, 이용횟수, 서비스 메뉴, 서비스 요금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  • 8.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.
  • 9.“회원”이 “회사”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.

제 5 조 (회원정보의 변경)

  • 1."회원"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그렇지만,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ID, 이름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2."회원"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으로 "회사"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  • 3.제2항의 변경사항을 "회사"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"회사"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 6 조 (개인정보보호 의무)

"회사"는 "정보통신망법"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"회원"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"회사"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. 다만, "회사"의 공식 사이트와 모바일 앱 이외의 곳에서는 "회사"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
제 7 조 ("회원"의 "아이디" 및 "비밀번호"의 관리에 대한 의무)

  • 1."회원"의 "ID"와 ”비밀번호"에 관한 관리책임은 "회원"에게 있으며,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.
  • 2."회원"은 "비밀번호"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"회사"에 통지하고 "회사"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  • 3.제2항의 경우에 해당 "회원"이 "회사"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"회사"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"회사"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 8 조 ("회원"에 대한 통지)

  • 1."회사"가 "회원"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"회사"는 "회원"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“회원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제 9 조 ("회사"의 의무)

  • 1."회사"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"서비스"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  • 2."회사"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"회원"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"회원"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"회원"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  • 3.“회원”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“회원”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

제 10 조 ("회원"의 의무)

  • 1."회원"은 관계법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"서비스"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"회사"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고 "회사"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2."회원"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•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    • 타인의 무단 정보도용
    • “회사"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    • "회사"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등의 송신 또는 게시
    • "회사"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    • "회사"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•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"서비스"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    • "회사"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"서비스"를 사용하는 행위
    • 서비스의 임의 해지,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,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취하는 행위
    • 타인의 이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
    •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  • 3.“회원”은 “서비스”를 통해 열람한 “컨설턴트 회원”과 “개인회원” 정보를 “회사” 및 당사자의 허락 없이 재배포할 수 없으며 본 정보에 대한 출력 및 복사 등의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“회원”에게 있습니다.

제 11 조 ("서비스"의 제공 및 변경)

  • 1."회사"는 “회원”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  • 구매계약이 체결된 온라인 영상 강의 및 관련된 코칭 서비스
    • 구인구직과 관련된 정보 및 연동서비스
    • 직무와 관련된 정보 및 연동서비스
    • 기타 “회사”에서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"회원"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
    • 위 항의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,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
  • 2.“회사’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 할 수 있습니다. 단, 이 경우 “회사”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“회원”에게 공지해야 합니다.
  • 3."서비스"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4."회사"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"서비스"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"회사"는 제8조["회원"에 대한 통지]에 정한 방법으로 "회원"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"회사"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5."회사"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,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.
  • 6."회사"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, 중단,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"회원"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
제12조 (“기업회원” 서비스)

  • 1.“기업회원”이 소속 “회원”의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“회사”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면 “기업회원” 소속의 “회원”은 “서비스” 이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“기업회원”은 소속 “회원”에 대한 개인정보(이메일아이디, 이름, 연락처)를 “회사”에 제공할 수 있으며, “회사”는 제공받은 개인정보로 “회원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• 3.“기업회원” 소속의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를 신청 할 경우 해당 “기업회원”에게 “회원”의 개인정보 및 이용 관련 통계 정보가 제공되고 열람될 수 있습니다.
  • 4.“회사’는 ”기업회원“ 및 기업회원 소속의 ”회원“의 활동현황에 대하여 보다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를 개발, 편집, 재구성한 통계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제13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
  • 1."회사"는 "회원"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"회원"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"회사"는 "서비스"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,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"회원"은 수신거절을 "회사"에게 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“회사”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“회원”이 참여 또는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4.본 서비스의 “회원”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
제14조 (저작권 및 관리)

  • 1."회원"이 "서비스"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“회사”는 “서비스” 내에서 자유롭게 게시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회원"이 "서비스"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"서비스"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“회사”는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, 복제,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.
  • 3.“회원”이 입력한 정보는 다양한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.

제15조 (“게시물”의 관리)

  • 1."회원"의 "게시물"이 "정보통신망법" 및 "저작권법"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,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"게시물"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신청할 수 있으며, "회사"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.
  • 2."회사"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신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"게시물"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.

제16조 (권리의 귀속)

  • 1."서비스"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"회사"에 귀속됩니다. 단, "회원"의 “게시물”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.
  • 2."회사"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"회원"에게 "회사"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만을 부여하며, "회원"은 이를 교환, 양도, 판매,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
제17조 (계약해제, 해지 등)

  • 1."회원"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(회원탈퇴)을 할 수 있습니다. "회원"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“회사”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, 관계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. 단, "회사"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후 일정시간 동안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"회원"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,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"회사"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"회원"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

제18조 (이용제한 등)

  • 1."회사"는 "회원"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"서비스"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 경고, 일시정지,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"서비스"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"회사"는 전항에도 불구하고, "주민등록법"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, "저작권법" 및 "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"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, "정보통신망법"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, 악성프로그램의 배포,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"회사"는 "회원"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,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4."회사"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“서비스” 운영정책에 따릅니다.
  • 5.본 조에 따라 "서비스"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"회사"는 제8조["회원"에 대한 통지]에 따라 통지합니다.
  • 6."회원"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"회사"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"회사"가 인정하는 경우 "회사"는 즉시 "서비스"의 이용을 재개합니다.

제19조 (책임제한)

  • 1."회사"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"서비스"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"서비스"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2."회사"는 "회원"의 귀책사유로 인한 "서비스"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3."회사"는 "회원"이 "서비스"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4."회사"는 "회원" 간 또는 "회원"과 제3자 상호간에 "서비스"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5."회사"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20 조 (준거법 및 재판관할)

  • 1."회사"와 "회원" 간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  • 2."회사"와 "회원"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

부칙

이 약관은 2019년 3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.